시사/교육

수능 기원 나무에 기말고사 올백을 기원하는 엄마들.

모과 2012. 11. 11. 06:30

 

 집에서 가까운 마트에 수능 기원을 하는 나무에 소원을 써서  매다는 행사가 있었다. 우연히 보니 모두  초등학생들의 기말고사 올백을 기원하는  내용이었다.

 

나는 두 아이를 교육하면서 한번도 올백을 맞으라고 말한 적은 없다. 아이들이 최선을 다하는 태도는 필요해서 매일 복습 예습을 꾸준히 시켰다.  내겐 참 낯선 모습이라서 사진으로 찍었다.

 

 

 

 

 

뜨문뜨문 수능을 잘 보게 해달라는 글이 보였다.   마트 근처의 동네의 주부들이 주로 30.40대 라서 그런지  대부분 기말고사 올백을 기원하고 있었다.  

 

 

 

 

 

 엄마와 함께 마트에 온 어린이들이 올백을 기원하는 글을 써서 매달았다.

 

 

 

맞춤법도  틀리고 글씨는 더 엉망입니다.

 

 

 아이들이 글씨를 못 써도 너무 못 썼다.

 

 

 

 올백 !!

 

 

 

 

 

 

 여기도 올백!!

 

 

 

 

 

최선을 다하게 하고  겸손히 결과를 기다리면 좋겠는데......

 올백도 좋지만 글씨를 반듯하게 쓰는 버릇이 더 필요한 것 같다.

 

 나는 그날 소원 나무를  보고  마음이 참 착찹했었다.

 

 

*부탁의 말씀입니다 .

  아래  네모 창에 있는  view on위의  손가락을 꾹 누르시면 추천이 됩니다.

손가락 안의 숫자를 누르시면 더 많은 분이 제 글을 읽어 주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안 해도 추천하시면 됩니다.  구독을 원하시면 [구독+]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