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육

[숨은 고수] 실력있는 블로거들을 찾는 릴레이를 시작합니다.

모과 2011. 3. 3. 13:31

지난 주 토요일 (26일 오후 1시) 서울의 한남동 Daum 지사에 가서 미니 간담회를 하고 왔습니다.  그 내용은 다른 블로거님들이 여러분 포스팅하셔서 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날  모인 분들이   실력있는 초보블로거들의 글을  많이 알려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제가 세 번 째 하는  [숨은 소수] 소개를  우수블로거들이 릴레이로 이어  간다면 좋은 글을 쓰는 블로거들을 많이 발굴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번 주에 [숨은 고수]블로거를 소개하고 릴레이로 가겠습니다. 우수 블로거님들은 자기에게 차례가 가면 사양하지 마시고 이웃블로거들 중에  [숨은 고수]를 꼭 소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오늘 두 분을 소개 합니다.

 

1. 스위스에 살고 있는 "별떵이"님을 소개 합니다.

 

40년 전에 독일로  유학을 가서 독일인 남편을 만나서 20년을 살다 스위스로 가서 20년 째 살고 있는 한국 여성입니다.  아마도 저와 동년배이거나 조금 더 나이가 많으실 수도 있습니다.

 

스위스의 밤하늘의 반짝이는 별들을 보고 "별떵이"라는 아이디를 만드셨고 "내 별과 함께" 라는 블로그를 하고 계십니다.

 

 

스위스의 취리히 대학에 다니는 딸과 의사인 독일인 남편과 살고 있는 별떵이님의 시아주버님이 독일에서 고등학교 교사를 하고 계십니다.

 

인문계 고등학교 교사인 시아주버니...  http://blog.daum.net/mirine1960/111

별떵이님 남편공개.... http://blog.daum.net/mirine1960/128 

 

별떵이님은 독일인 남편과 30년 전부터 알았고 결혼생활도 독일, 스위스에서 하고 있습니다. 독일인 남편과 살기 때문에 독일을 객관적으로 깊이 알고 판단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별떵이 님의 글이 희소가치는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본인  소개 했듯이 한국에서 20년, 독일에서 20년 ,스위스에서 20년을 살았습니다. 네티즌들이 별떵이 님의 글을 읽고 유럽 생활과 교육을 보다 세밀한 부분까지 알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소개합니다.

 

 

2.  농업인 블로거 "들꽃님"을 소개 합니다.

 

들꽃님은 이미 많은 블로거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계십니다.  올 해 67세로서 15년 전에 귀농해서 정착한 농업인 블로거입니다.

 

사실 저는 2010년 12월에 들꽃님이 우수블로거가 되실 줄 알았습니다.

휴면 블로거들 중에 예전의 명성을 인정해서 우수블로거로 선정됐는데도 계속 글을 올리지 않는 분들을 보면 많이 아쉽습니다.

 

 저는 들꽃님이 활발하게 블로그 활동은 한 것은 하반기 때부터여서 그런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제가 오프라인에서 유일하게 자주 통화를 하고 있는 분이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제야 [숨은수]로 소개 하게 됐습니다. 요즈음 블로그 메인 화면에 자주 들꽃님의 글들이 노출되고 있어서 기쁩니다.

 

들꽃님은 충남 농어민 블로거들 사이에는 이미 유명한 분입니다. "2010  충남 사이버 농어민 대회"에서  "충남 농어민 블로그 우수상"을 받았고  "2010 다음 농어민 블로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2010 귀농 교육 멘토로서  멘티교육에도 참여했습니다. 작년에는 "농수산대학 "에서 "농어민 블로그 사례발표"를 했는데 수강생들의 반응이 좋아서 강의 요청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2011년도 현재 "농수산대학교", "농어민 기술원", "농업기술센타" 등에서 농어민 블로그사례 발표강사로 요청받았다.

 

이제 농번기가 돌아 왔고 들꽃님의 건강도 나빠져서 블로그에 대한 열정이 많이 식었습니다. 60대 블로그가 거의 없는 이 시대에   60대 롤모델로서 들꽃님을 소개 합니다.

 

들꽃님 블로그 비로가기 ... http://blog.daum.net/mj450806

 

별떵이 님과 들꽃님 블로그 많이 찾아 주세요. ^^

 

다음에 블로거가 500만명이라고 합니다. 다음뷰에 송고하는 블로거들이 26만명을 넘었습니다. 다음 뷰는 우리 블로거들의 협조하고 노력해서 보다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향상 될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거들끼리 서로 윈윈하는 아름다운 모습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다음 릴레이 주자는 일상의 박씨아저씨와 시사의 아이엠피터님입니다.우수블로그가 아닌 분 들 중에 숨은 고수를   소개해주십시요.  일 주일에 한 분이나 두 분을 소개 하면 좋겠습니다. 본인이 주로 송고하는 채널로 송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혹시 같은 분이 중복될까 봐 그동안 소개한 숨은고수를  발표합니다.

[은하수,가제트]-[돋음별,쌀점방]-[샘이깊은물,냠냠아라치]-[별떵이,들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