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육

선취업 후진학을 선택하는 아이유가 지혜로운 이유

모과 2011. 1. 13. 06:00

올해  동덕여고 3학년에  진학을 하는 가수 아이유( 19세,본명 이지은)가  2011년은 활동이 많아질 것 같아서  대학진학을 포기 한다고 했다.  나중에 대학에 가고 싶을 때 가겠다고 했다. [아이유는 영어의 I 와 You를 합한 것으로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뜻이라고 했다.]

음악 영재의  선취업,후진학은 찬성할 일이다.

 

1. 오디션 15번 탈락과  15세 데뷰

 

중1때 교내 축제 때  수준 높은 거미의 "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와  체리 필더의 "낭만 고양이"를 부르며 무대에서 노래 하는 데 매력을 느꼈다고 한다.

그후 15번의 오디션에 도전해서 모두  탈락을 했다.  탈락 시킨 사람 중에  박진영도  있었다. 아이유의 큰 성공을 보면서 제작자와 가수도 궁합이 맞아야 하는 것을   느꼈다.

중3 때 정식으로 데뷰해서 그야말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어떤 작곡가는 한 세대를  대표  할 수 있는 가수라고 했다.  유명한 작곡가 김형석씨가 먼저 곡을 주기로한 유일한 가수가 아이유이다. 수많은 가수 지망생들이  가수가 되기 위해서 실용음악과에 진학을 한다.  슈퍼 스타 K 2를 통해서 가수로 데뷰한 장재인도 그렇다.

 유명기획사 의 연습생으로 들어가서 적게는 2년부터 7년까지 연습생  생활을 하고  가수로 데뷰를 하고 있다. 최종 목적은 다들 가수로 성공하는 것이다.

그 목표에  아이유에   벌써  도달했다.

 

1). 모든 음악프로에서  1위를  했다.

 

* 출처: 다음 위키 백과입니다.

2).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3). 정규음반, 미니음반, 싱글음반을 다 냈다.

 

 

2. 예능 , 드라마에 데뷰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혹자는  가수가 노래만 하기를 바라는사람들도 있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만능 엔터테이너라고  모든 면에 잘하는 사람을 대중은 좋아한다.  예능 프로에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와서 소박하게  자기의 모습을 보여주거나 사생활도  말해주는 것을 좋아한다.

 

가수로 데뷰하고 제일 먼저 찾는 프로가 세바퀴, 강심장, 출발드림팀 ,천하무적 토요일 같은 프로그램이다. 시청자가 많이 보는 프로에 나와서 얼굴과 재능을 알려야 한다.

" 승승 장구"나 " 러닝맨"은  인기가  많아야 나오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송중기와  샤이니의 민호가  " 출발 드림팀"에 고정 출연하면서 인기도 서서히 오른 것을 나는 지켜 봤다. 아이유는 " 영웅호걸"이나 "음악프로"의 사회를 보면서 더 인지도가  높아졌다.

 

* 뒷줄에서 세번째가 아이유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음악드라마 " 드림하이"에 출연을 했다. 배용준과 박진영이 손을 잡고 환타지 음악드라마를 만들고 있다. 실제 인기있는 아이돌 스타들이 출연을  많이 출연한다.

 

아이유는 163cm에 82kg인 필숙역을 맡아서 특수분장을 하고 나온다.필숙(아이유) 은 " 미녀는괴로워"의 김아중같이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가창력과 미모도 겸비한 가수로 거듭난다. 외모에 열등감이 있는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역할이다.

 

 나는 "드림하이"의  대박을 점 치고 "아테나"에서 "드림하이"로  시청을 바꾸고 본방 사수하고  있다. 한류 시장을 목표로 " 드림하이"는  천계영의  음악만화 '오디션"을  드라마화 한 듯한  느낌이 든다.

 

* 드림하이에서   기린예고 1학년 신입생으로 나오는 고3인 아이유

 

3. 일년 매출 50억인  아이유의 대학포기 소식이 신선한 이유

 

올해 고3인 아이유양이  수시 모집으로 대학입학을 하려고 하면 가능한 일이다. 예전의 경우를 보면  최고의 스타 가수를 서로 데려 가려고 할 것이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너무 바빠서 공부를 할 시간이 없고  대학에 입학할 실력도 안된다"는 솔직한 말과 함께 대학은 포기하고 다음에 가고 싶을 때 가겠다고 한 아이유에게 더 호감이 간다.

 

대학에 진학을 해도 명분만 대학생이지 출석이 어렵기 때문이다.   아이유의  펜들에게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게 하지 않는 것은 잘한  것이다. 그리나 대안을 생각해야 한다.

 

아이유는 고3의 어린 나이에 너무 많은 것을 이뤘다. 그대신 잃은게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것을 찾아서  채워 넣어야 한다. 대체 할 것은 독서,영화,여행이다.

 

 

4. 아이유를 위한   조언을 하고 싶은 이유

 

나는 가수이며 연기자,M C로도 성공을 한 이승기를 롤모델로 하라고 권하고 싶다. 이승기의 기획사와 부모님은  이승기라는 연예인을 명품으로 고급스럽게 잘 관리하고 있다.

 

* 동국대 졸업식에 참석한 이승기군

 

이승기가 고등학생 때 학생회장을 한 것도 계획된 일 중에 하나 같다. 학생회장 출신의 최초의 아이돌 가수이기 때문에 이슈가 크게 됐었다.

고1부터 연습생을 했기 때문에 그이후의 생활이 다 계획된 것이라고 생각된다. 장기계획으로  대학도 수시로 합격하고  활동을 조금씩 차츰 늘려 가면서 4년만에  대학을 졸업을 졸업할 때 총장에게 공로상을 받았다. 지금은 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승기는 나이가 들면 모교의 연극영학과 교수가 되면 좋겠다.

 

이승기는 수많은 독서를 한 것같이 말을 조리 있게 잘 한다.  아마도 개인교사가 따라 다니는듯 일어,영어에도 능통하다. 몸에 밴 겸손함은 그냥 쳐다만 봐도 좋아지는 묘한 매력을 발산한다.

이승기의 최고 장점은 17살에 데뷰해서  25세인 올 해까지 학업, 활동, 광고 모든 분야에 최고가 된 것이다. 군대만 현역으로 잘 다녀 오면 이승기에게 문제 될 것은 하나도 없다.

 

1)아이유의 가족은 일간 신문의 사회,문화,경제면을 스크랩해서 이동 중에 보게 해주었으면 좋겠다.

 

2) 문학작품을   국내 단편부터  외국단편까지 읽게 하면 좋겠다. 단편이라서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면 된다. 읽어 보면 알겠지만  재미가 있어서 스트레스가 해소 될 것이다.

 

3) 단편이 끝나면  단권으로된 베스트셀러와  시대별 대표 소설을 번갈아 읽는다.

예) 한비야의 그건 사랑이었네, 이문열의 젊은 날의 초상,

 

4)  휴식기간에 국내 여행, 외국여행을 가족과 함께 간다.

 

5)  좋은 동성친구를 사귈 수 있었으면 좋겠다. 연예인이 일반인들과 친구가 되기가 정말 어렵기 때문이다.

 

6)  2012년부터는  중국어, 일어,영어 중에 하나를 배우게 한다. 한류스타가 될 것이므로 통역이 없이 대화가 가능하면 더할 수 없이 좋기 때문이다. 소녀시대의 수영이 일본어 덕을 보고 있다.

 

물론 소속사와 가족들이 더 잘 관리해 주겠지만  아이유는 이제 한 가족의 아이유가 아니고 대한민국의 아이유이기 때문이다. 연예인은 공인으로 대접을 하므로 사생활에서 실망하게 하면 안된다. 

올해 데뷰 50주년을 맞이 하는 하춘화 라는  가수는 만학도였으나  박사학위까지 마친 사람이다. 나이가 들어서 더 좋은 가수가 돼 있다.

 

아이유도  수십년이 지나도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개인적으로도 행복한 여성이 되기를 바란다. 많은  청소년들이 아이유 같은  아이돌 연예인을 보고  따라하기 때문에  보기 좋은 롤모델이 돼야 하는 책임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팬들에게 받은 수많은 사랑에 보답하는 의리이기도 하다.

 

무엇보다도 좋은 목소리와 귀엽고 예쁜 외모를 물려준 부모님에게 고마움을 늘 느끼는 아이유가 되길 바란다.

 

*교육코너 베스트로 선정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