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화

스타: 빛나는 사랑, 유리벽 속에 갇힌 한류 스타들의 사랑과 일에 대한 영화.

모과 2012. 12. 4. 00:41

 

나는 '풀라이 더 투 스카이'의 노래를 아주 좋아했다.  특히 환희의 음색을 좋아한다. 환희가 군대 가기 전에 주연 하고 개봉을 못 본 영화 '스타; 빛나는 사랑'은 2012년 10월11일 개봉한 영화이다.

 

요즈음 감기가 심하게 걸린 나는  극장에 가지 못하고 집에서  Daum 영화홈에서  개봉한지 얼마 안돼 내려진 영화를 찾아서  다운로드해서 보고 있다.  '스타; 빛나는 사랑'도  집에서 본 영화이다.

 

1. 스케줄도 마음대로 정하지 못하는  한류스타.

 

 한류 스타  로미(환희역) 는 한국 가요계 스타 민정(강혜인역)과 합동 공연이 있는 일본의 공연장에서  운명적인 사랑을 만나게 된다.  상대는  민정의 오래된 친구로 미국으로 이민가서 한국의 연예계 소식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  아라(김수연역)이다.  미국에서  의상 디자인을 전공한 수연은 이번 공연부터  서브 의상디자이너로  민정 팀에 합류했다.

 

아라는  민정의 방을 찾아가다 잘못해서 로미의 방으로 간다. 미국에서 오래 살았던 아라는  로미를 전혀 알아 보지 못한다.  로미는  순수한  아라의 모습에 큰 호기심을 갖게 된다.

 

 

로미(환희)는 무명시절에   유명 가수였더 수지(추소영역)와 연애를 하면서 스폰도 받은 적이 있다. 수지는 스캔들이 크게 터져서  한 물 간 스타가  됐다. 그녀는 로미를 이용해서 재기에 성공하려고 한다.

 

2.  유리벽 속에 갇힌 스타들의 연애에 대처하는 자세

 

인기가  하늘을 찌를 것 같은 스타가 겸손하기는 참 어려울 것 같다. 가는 곳마다 팬들이 몰려있고  사소한 행동 하나 하나가 기사화 되고, 팬 클럽 회원들이 공항에  많이 모여서 기다리는 현실에서 잠 잘 시간도 없는 그들은  피곤으로 짜증을 내기가 쉬울 것이다.

 

 로미의 매니저는  팬들을 피해서 공항의 다른 문으로 나가자고 하나  로미는 팬들을 위해서 출입문으로 나가는 착한 스타이다.  그는   아시아의 최고 스타가  됐으나 무명시절에 알던 사람들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민정은 같이 공연하는 로미를 오래 전 부터 좋아하고 있다.  일본 공연을 함께 하는 것을 기회로 프로포즈를 하려고 계획한다.  민정은 아라와 함께 쇼핑을 하며 로미 오빠를 좋아 한다고 말해주며 함께  선물도 고른다. 민정에게는 유일한 친구가  아라이다.

 

스타들이 친구가 없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당연하다. 무명일 때 친했던 친구도 한 명이 뜨고 나면 몸 값이 치솟고  무엇보다도  바빠져서 친구 조차 만날 시간이 없게 될 것이다. 스타들 끼리는 몸값이 비슷한 사람들과 가깝게 되는데 그들은 너무 바빠서 혹은 경쟁자들이라서 친하게 지내기가 어려울 것이다.

 

공연이 끝나고  민정의 생일 파티에 모두 모이게 된다.  로미는 가벼운 선물을 생일 선물로 준비하고  아라는 로미에게  의미있는 선물을 한다. 그러나 로미는 아라에게 자꾸 호감이 간다.

 

 

로미의 마음을 눈치 챈 매니저가 아라와의 시간을  만들어 준다.  둘은  일본의 아름다운 섬 오키나와의 바닷가에서 즐거운 데이트를 한다. 로미는  자기에 대한 사전 정보가 없는 순수한  아라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낀다. 그러나 둘의 모습은 파파라치에게 들켜서 사진으로 찍히게 된다.

 

미국에서 살던 아라는  인터넷을  통해서 알게 된 뮤즈라는 무명 가수의 노래를  좋아한다.  사실 뮤즈는 얼굴 없는 가수로  노래로는 이미 유명한 가수이다. 뮤즈(강요한역)는  새 노래가 나올 때마다 아라에게 보내곤 했다. 아리의 마음 속에는 뮤즈가 깊이 자리 잡고 있었다.

 

3. 연예계의 스타 뒤의 스폰서  대기업 회장 존재는  어느 정도일까?

 

유명 스타였던  수지는 스폰서였던 대기업 회장과의 스캔들로  인기가 몰락 한  큰 술집의  운영하는 사장이다. 수지가 밀어주고 있는 뮤즈는 자기의 신분을 속이고 있다.  수지는 자기와  과거에 연인이었던 로미를 이용 해서 뮤즈를 데뷰 시키려고 한다.  연예계에서 산전수전 다 겪은 수지는  망설일게 없었다.

 

 

뮤즈가 자기와 사귀는 남자라는 것을  우연히 알게 된 수지는  나쁜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수지의 재기를 도와주기로 한 로미를 몰락 시키고 뮤즈를 스타로 만들려고 한 수지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가게 된다.

 

 

수지는 자기의 스폰서였던 대기업 회장에게 뮤즈를 소개하고 뮤즈의 후원자가 돼 줄 것을 부탁한다. 대기업 회장은 흔쾌히 허락하면서  수지에게 다음 주에 사이판으로 골프 여행 떠나자고 한다. 뮤즈를 후원하는 댓가이다. 뮤즈는 수지에게 그러지 말라고 말한다.  수지의 마음 속에서 나오는 외침이 이 영화의 중요 포인트다.

 

" 나는  이 바닥에서 살아남으려면 이럴 수 밖에 없어. 나는 몸뚱아리 밖에 없으니까"

 

나는 수지의 모습을 보면서 그녀가 데뷰해서 격은 일들을 생각하며 안타까웠다.  아버지보다 나이가 많은  회장에게 몸을 팔아서  유지한 생활이라고 생각됐다.

 

일 년에 방송되는 드라마와  제작 되는 영화의 숫자와 흥행하는 작품을 생각하면 연예계가  얼마나 성공하기 힘든 곳인지  상상 할 수가 있다.  인맥과  배경 없이  성공하려면  어떤 고생이 기다리고 있는지  상상이 갔다.

 

 

4. 스타도  평범하고 행복한  사랑을 꿈 꾼다.

 

과거의 인연이었던 수지를 도우려는 로미를 망하게 하고 뮤즈를 성공시키려는 수지의 계획은  실패 한다.

 로미는 발라드를 작곡하고 대표곡으로 하려고 하나 오래 같이 일했던 작곡가의 반대로 좌절한다. 모두 수지가  계획한 일이다. 수지가  파파로치를 시켜서 사진도 찍게 해서 로미를 매장하겨 했던 사실이 로미의  매니저에게 들키게 된다. 그러나 아라를 진심으로 사랑한 로미의 반격이 영화의 반전이다.

 

 

로미는 앨범 제작발표회에서 타이틀곡을  발표하면서  아라에게 프로포즈를 한다. 아라를  사랑하는 두 남자 가수가   합동으로  작곡한  노래  PROPOSE (노래: 환희 와 강요환)이다.   

 

전직이 조폭이었던 것 같은  로미의 매니저는 젠틀하고 사려가 깊은 매니저로 나온다. 나는 조폭 출신들이 매니저 사업을 많이 한다고 들었다. 나는 그들이 연예인을 보호하고  올바른 삶을 산다면 찬성이다. 조폭이라고 늘 어두운 생활만 하라는 법은 없다. 밝은 세상으로 나와서 합법적인 사업으로  성공해서 행복하게 살기를 바란다.

 

연예인들은 유리벽 속에 갇혀서 사랑과 일도 기획사의 계획대로 해야 하는 현실이다. 이제는  인기가 없어진 왕년의 스타들이 예능  프로에 나와서 말 하는 옛사랑에 대한 추억을 들은 적이 많다. 

 

 일 때문에 포기한 사랑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 참 안타깝게 보이곤 했다. 인기 있을 때의 스타들은 마치 유리벽에 갇힌 사람들 같기 때문이다. 인기 유지를 위해서 스타들이 포기한 사생활이 때론 큰 의미로 다가온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아래  네모 창에 있는  view on위의  손가락을 꾹 누르시면 추천이 됩니다.

손가락 안의 숫자를 누르시면 더 많은 분이 제 글을 읽어 주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안 해도 추천하시면 됩니다.  구독을 원하시면 [구독+]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