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블로그 /인터넷,블로그

블로그 이웃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블로그

모과 2012. 6. 18. 14:45

 

 블로그 6년 차입니다. 컴맹에서  우연히 블로그를 만들었고  아직도 서툰 컴퓨터 솜씨로  손은 나도 모르게  자판을 기억하게 됐습니다.

 

남편은  제게 이런 조언을 하더군요.

 

" 이젠 컴맹이란 말과  부족한 점이 많다는 말을  그만 해. 당신이 100% 컴맹이었다는 것은 대한민국 사람들이 다 알고 있어"

 

그러나 저는  변함없이 제 부족함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웃들의 글을 정독을 하고 열심히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단지 건강 때문에  15시간 씩 하던 것을 2/3로 줄인 것 뿐입니다. 그전에는 제가 가고 싶은 블로그,  내게 와서 댓글이나 추천을 해준  블로그 , 베스트나 메인에 선정된 글 중에서 호기심이 가는 블로그의 글을 읽었습니다.

 

건강이 힘들어져서 이제는 제게 댓글을  달아준 분의 블로그,  제가 가고 싶은 블로그로 한정 했습니다. 

 

제가 교육에 대해서 글을 쓸 때는 시사  블로그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영화채널로 옮긴 후에는 드라마,영화, 스타에 대한 글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사실 채널을 바꾸었지만 내용은 교육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한류 스타나 배우들의 팬들이 어린 사람들이 많아서 공감을 통한  마음의 변화를 바라면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가 글을 쓰다 좀 쉬고 싶으면   찾아 가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마음이 편해지고 정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제 제 블로그 친구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미 유명한 분들은  소개에서 제외 됐습니다.

 

1. 압축된 언어의  아름다움이 있는  블로그

 

 풀칠아비님 블로그 '세상이 나를 가만 내버려 두지 않는다'

 

 

**풀칠아비님 블로그 바로가기   http://www.smpark.kr/tc/category/?page=2 

 

 이 블로그의 짫은 글 속에 큰 깨달음을 주는 뭔가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 매력 속으로 들어가 보세요.^^ 강추!!

 

2. 어! 이런 초딩,중딩이 있었어?

 

저도 이 학생의 글을 읽고 많이 놀랐습니다 . 대한민국  초등,중등 학생을 둔 학부모에게 소개 하고 싶습니다. 바로 권상우군입니다 . 배우 권상우는 절대 아닙니다.^^

 

 

 

권상우군은  중학교 1학년입니다. 최연소 초딩 블로거로서 유명세를 탓지만 글을 보면 그저 감탄이 나올 뿐입니다. 중학생이 되고  세상에 대한 정체성의 혼란으로 잠시 블로그를 쉬고 있습니다.

 

**상우일기 바로가기  http://blog.sangwoodiary.com/ 

 

저는 상우군이 혼란을 잘 극복하고   멋진 사람으로 성장할 것을 믿고 있습니다. 상우 화이팅 !!

 

 

3. 교육정보의 보고 '솔모네집'을 소개합니다

 

 

* 솔모(한유진)양은  청심국제고 1학년입니다 . 교육 정보를 공유하므로서 온나인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치과의사인 아버지와 피아노를 전공한  어머니는 서울대 CC 였습니다 . 대한민국 최고 엘리트 부부의 자녀 교육관과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세계의 모든 대학의 입학정보가 있습니다.

 

**솔모네집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gksthfah96/ 

 

 

4. 내돈으로 처음 산 요리책의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많이 아시지만 저는 시집에서 김치종류는  다 만들어 주십니다. 저는  블로그 이웃들에게 귀한 농산물을 사서  시집 어른들에게 보답을 하고 있구요.

 

 

 제  '시월드 어른들'께서는 제 글을 쓰는 재능을 인정하고 ,남편에게 용기를 주라고 하셨답니다. 인복이 많은 저는 시집어른들이 제일 큰 인복입니다.

 

그래서 저의 요리 솜씨는 점점  퇴보해 가고 있습니다.  남편은  국이나 찌개 하나는 꼭 있어야  밥을 먹기 때문에  그 정도가 저의 요리 실력입니다. 모르는 것은 인터넷에 검색해서 메모를 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남편이 서점을 해서  책은 부족함이 없이 구입해서 읽고 있습니다 . 제가 요리책을 살 때는  블로그 이웃들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그런 내가 요리책을 구입했습니다. 바로  엔젤유진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블로거의 요리책입니다.

 

천연 재료와 효소만들기 등 메모로서는 알기 어려운 귀한 재료가 많은 요리책입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도움을 얻을 것입니다. 제 건강을 위해서 구입한 책입니다.

 

다음뷰에 엔젤유진님이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황금펜으로서 당연히 자격이 있습니다.

 

**엔젤유진님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daum.net/design11111 

 유진의 오가닉 식탁 책 소개      http://blog.daum.net/design11111/15609399 

 

*  저는 풀칠아비님은 우연히 알게 됐고 , 권상우군과 솔모양은 교과부블로그 기자단을 하면서 알게 됐습니다.  엔젤유진님은  제가  대전 시청에서 블로그 특강을  하게 됐을 때 블로그에 대한 자료가 필요할 때 도움을 주었습니다 . 네 사람 모두 제게 새로운 세상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모두 고맙고 소중한 블로그 이웃들입니다. 본래 저와 자주 왕래하는 블로그 이웃분들도 당연히 저의 소중한 블친 들입니다.  모두 고맙습니다. 여러분들 때문에 제 인생이 더 다양해 졌고  행복해졌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