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대전 맛집] 유명맛집 블로거 소개로 찾아간 잔치국수집

모과 2010. 11. 15. 17:47

남편은  국수 종류는 무조건 좋아 한다. 심지어 아침,점심,저녁을 모두  국수나  라면을 먹어도 좋다고 할 정도이다. 지난 여름은 일주일에  두 세 번 점심은 콩국수를 먹었다. 국수를 좋아 하지 않는  나도 콩국수가 좋아졌을 정도가 됐다.

 

블로그 이웃 맛집 블로거인 "사이팔사'님의  블로그에서 유명국수 체인점을 소개 받고  114에 문의해서 찾아 갔다. 마침 관저동은 우리집에서 가까운 곳이어서 일요일 저녁에 혼자 찾아갔다. 남편은 시골집에 은행 따러 들어갔다.

 

관저동에서 목욕을 하고  신한 은행뒷골목에 있 다는  "부송국수"  대전 관저동 지점을 찾아갔다. 국수만 먹으면 속이 좋지 않았던 내가  남편때문에 국수집을 찾아 헤메고 가며 혼자 웃었다. 가게는 관저동 G S 뒷골목 먹자 골목에 있었다. 찾기는 쉬웠다.

 

 

 

국수집 주인은 40세로 동갑나기 부부였다.   전에는 회사에서 사무직을 했다고 한다.  아들만 둘인데 (8세,5세) 국수를 좋아해서 아빠가 자주 끓여 주었다고 했다. 이왕 음식점을 할려면 가족들도 좋아 하는 음식으로 하자고 생각하다 " 부송국수"로 정했다고 했다. 우리 아들들 어릴때  모습이  생각났다. 우리 아이들도 3살차이인데 ... 저아들들이 잘 자랐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

가게를 둘러보니  메뉴와  체인점 사장의 시가 벽에 걸려있었다.  익산에서 포장마차를하다가  국수가 대박이 나서 전국 체인망을  가지게 된 시를  쓰는 국수집 체인본부  여사장이 인상적이었다. 메뉴는 간단했다.

다른 잔치 국수와 차별화 되는 것은  된장에 약간 매운고추와 당근을 찍어 먹게 한 것과  김치를 깔끔하게 덜어 먹게 해준 것이다. 이 집은 물은 샐프가 아니고 커피만 샐프였다.  물은 따뜻한 보리차를  여주인이 따라 주었다. 생수는 별도로 가져다 놓었다.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보였다.

 

 

국수위에 고명으로  숙주나물과 채썰어 볶은 호박과 파 깨소금이 놓여있었다.  국물은 약간 매콤하고 좋았다. 국수 좋아하는 남편이 생각이 났다. 면발이  보통 잔치국수보다  쫄깃하고 입맛에 맞았다.

 

"사이팔사님" 블로그에서 보던 것보다 고명은 좀 적었다. 양은 내게 좀 많았다. 나중에 알고 보니 특별히 주문을 하지 않으면  중자로 준다고 했다. 국수값은 3.500원으로 같은데  대,중,소로 국수양을  주문할수가 있었다.

 오늘 남편과 다시 갔다.  남편이 맛있다면 정말 맛있는 것이다.   남편은 대,나는 소를 시켰다. 밥은 늘 고정적으로 한공기를 먹는데 국수는 종류를 가리지 않고  곱배기를 먹는 남편은 진정한 면식이라고 할 수가 있다.

 

 

왼쪽은 내가 먹을 소자 잔치국수이고 오른쪽은 남편의 대자 잔치국수이다. 가격은 똑같이 35,00원이고 더먹어도 돈은 더 받지 않는다.

 

내가 남편과 함께 다시 와서인지 고명은 어제보다 좀 더 얹어주었다.  남편은 대만족하며 "아주좋다"고 했다.

나도 역시 맛있게 먹었다.  대전시 서구  관저동 먹자 골목에서 국수맛집으로 이름을 얻어 갔으면 좋겠다.

 

여주인에게 물어 보았다.

'체인점에 수수료를 주나요?"

" 국수를 판 것에  대한  수수료를 주는 것은 없고  오픈할 때 다 해주고 그때 돈을 주었어요.

그리고 재료국수, 멸치등 국수맛  내는 것은 다 본사에서 사야합니다."

"그럼 고추, 당근 이런 것도요?"

'아니 그런 것은 아니고요. 국수는 본사에서 특별히 만들어내고 있어요.그래서 국수 맛이 좀 달라요."

 

 

남편과  맛있는 잔치 국수를 먹고  자주오자고 했다.

40세 동갑인 부부가 국수팔아서  두 아들 키우고 저축도 하며 살아 갔으면 좋겠다. 사무직을 하다 이직을 하고 국수가게를 낸지 한 달 됐다고 한다.  맛있는음식을 파는주인과 사먹는 고객모두 행복한  잔치국수가게가 됐으면 좋겠다.

국수 좋아하는  관저동 ,진잠동에 사는주민들   가보시고 맛있으면 많이 이용해 주세요.^^

 

[대전맛집] 대전시 서구 관저동  신한은행,G S 뒷골목 위치

전화: 042)545-8813 "부송국수"

 

** 맛집 베스트로 선정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앞으로 대전에 있는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