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교육

70년동안 차별화된 인성교육을 하는 모교

모과 2010. 8. 31. 07:30

요즘 인성교육이 배제된 교육이 문제가 되고 어서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내가 다녔던 모교에서 받았던  훌륭한 인성교육이 아직도 계속 되고 있을까?우선 학교 홈페이지를 인터넷으로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계속  하고 있었습니다.

전화로 확인을 하고 여고 졸업 후 41년만에 모교를  찾아 가게 됐습니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북아현동 ....굴레방다리라고도 불렀습니다.  나는 서울 중앙 여고를 1970년에 졸업을 했습니다.

 

내가 입학을 할  당시에는 전기 입시에 떨어진 학생들이 갔던 후기 고등학교였습니다

한 번 패배를 한 학생들만 모인 학교여서 학생들은 그리 의욕적이지 않았습니다.

그즈음  설립자인 독립유공자 황신덕이사장의 아들인 윤형빈교장 선생님이 부임을 하셨습니다.  경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영국유학을 다녀 왔다는그분의 교육관은 확실히 달랐던 것 같습니다.

 

* 설립자 황신덕이사장님 동상이 교문 입구에 있었다. 이분의 훌륭한 점은 기독교인이지만  학교는 일반 사립학교를 만드신 것이다.

 

 

 다음부터는 교과부 블로그에 가서 읽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는 교과부 블로그 3기 기자단입니다. 한 달에  두개의 기사를 송고하고 있습니다.

교과부 블로그  바로가기    http://if-blog.tistory.com/820  (오전 7시 예약 송고)

 

제 블로그를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교육에 대한 글을 쓰다보니 고민도 되고 정성도 더 들이게  됩니다.

많이 읽어 주시고 공감을 하시면 추천을 해주시면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