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아들이 재수를 결정하고 재수학원에서 들은 가장 신선한 말이 있다.
" 일 년에 주말만 합치면 104일이다. 즉 3달이 넘는 긴 시간이다.주말을 어떻게 보냈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진다."
일년에 52주가 있으니 토,일 합하면 104일이 주말이다.
주말이라고 무조건 쉬면 주말을 활용한 친구들보다 3개월을 뒤지는 것이다.
어차피 공부는 습관이고 경쟁이다.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치밀하게 계획하고 사용하느냐에 성패가 달렸다고 생각한다.
더불어 짜투리 시간의 활용이 중요하다.
요즘 드라마 "공부의 신"을 보면서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는 필연성을 느끼고 있다.
재미만 있다면 열혈 학부형들이 드라마를 보게 할 리가 없다.
잠시라도 쉬면 경쟁에서 뒤진다고 불안 하게 생각하는 것은 부모가 더 하다.
"공부의 신"은 재미와 함께 공부 방법에 대한 정보를 주고 있다.
드라마 내용과 말미에 출연자들이 요점 정리를 해주고 있다.
이미 오래 전 일이지만 남자 중학교에 재직을 할때 나는 자취를 한 적이 있다.
전문적인 자취 집이라서 내 옆방에는 중2에서 전교 1등 하는 학생이 할머니와 둘이 살았다.
부모는 학교가 있는 소읍에서 좀 떨어져 있는 농촌에서 농사를 짓는 농부였다.
바로 옆방에 살아서 진국(가명)이의 생활을 잘 알 수가 있었다.
진국이는 스스로 매일 새벽2시까지 공부를 하는 학생이었다.
사교육도 없고 정보도 별로 없고 학교 공부만으로 열심히 공부를 했다.
진국이는 고등학교 졸업을 할 때 까지 계속 전교 1등을 했다.
그러나 대학 입시에 실패를 하고 재수를 해서 서울의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에 진학을 했다.
진국이는 강남의 어느 학생 못지 않게 공부를 열심히 했다. 그러나 정보 부족으로 내신만 공부를 해서 입시에 실패를 한 것이다. 아무리 노력을 해도 엉뚱한 곳을 헤맨 것이다.
주말이면 부모가 있는 집으로 가서 쉬다 왔다.
공부의 신은 제일 좋은 점이 공감이 가는 공부의 비법을 가르쳐 주고 있다.
누구나 공감하는 ..무릎이 탁 쳐지는 비법이다.
아! 내가 자식들에게 말해주고 싶은 방법이고 심지어 다시 학창시절로 돌아 가면 공부를 참 잘할 것같은 생각까지 들게 한다.
* 드라마 "공부의 신" 아마도 황백현과 김풀잎, 홍찬두는 꼭 천하대에 들어 갈 것이다.
나 또한 최선을 다해서 아들들을 키웠지만 경제적,정신적으로 제일 힘들었을 때라서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
주말에는 내 몸이 힘이 들다고 아들들에게 상점을 보라고 자주 했었다. 일요일이니까 ,쉬는 날이라고 생각을 했다.
교대를 하러 상점에 가보면 교재를 놓고 공부를 하던 큰 아들이 눈에 눈물이 고여서 책을 주섬주섬 싸들고 집으로 간 적도 있었다.
지금 생각을 해도 아들에게 많이 미안한 일을 했다.
큰 아들이 정시, 특차를 부산대학교에 넣었다가 실패를 하고 재수를 결심을 했다.
공부를 열심히 하고 성실한 아이에게 입시 학원에서 못했던 사교육을 한 번 제대로 시키고 싶었다 나는 아들의 가능성과 성실성을 믿었다.
재수는 엄격히 1년이 아니다. 2월에 학원 등록을 3월부터 시작이라고 할 수가 있다.
모두 입시에 실패한 학생들이 모여서 생각보다 스트레스를 덜 받고 고3과 같은 과정으로 공부를 한다. 야자도 똑같다.10월까지 학원을 다니니까 총 8개월이다. 11월에는 집에서 수능날 까지 복습을 하면 된다.
학원에서 시키는 대로 하면 실패는 안한다고 생각한다. 단 재수 중에 연애를 하면 실패를 할 확률이 크다.
* 공부에 필 받아서 최선으로 열공하는 학생들,누가 시켜서 공부를 하는 학생은 공부에 취미가 없는 학생이다.
* 주말을 잘 활용하는 방법
1. 성적이 제일 떨어지는 암기 과목을 주말에 예습, 복습, 문제 집까지 풀어 본다.
2.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문학 작품을 찾아서 읽어 본다.
3. 국,영, 수 중에서 제일 취약 과목을 매주 복습을 많이 한다.
4. 형편이 되면 주말 학원이나, 과외를 한다.
5. 토, 일요일, 이틀 중에서 하루는 늦잠을 충분히 잔다. 아침 밥 한끼를 거르더라도 푹 자야 한다.
충분한 잠은 일주일분의 건강을 지켜주는 영양제라고 생각한다.
6.대중 목욕탕도 일주일에 한번 가서 피로를 풀어 준다.
7. 주말에는 닭고기나 삼겹살등으로 영양 보충을 해준다.
** 위의 내용중에서 자기에게 필요한 것을 선택해서 실천을 하면 된다.
결론) 모과의 자녀 교육 경험담.
두 아들이 다 재수를 선택했고 둘 다 높은 성적 향상으로 성공했습니다.
아들들이 중,고등학교일 때 집안에 거쎈 풍랑이 휩쓸고 가서 겨우 학교만 보냈습니다.
큰 아들은 성적이 수직으로 쭉~ 상승했습니다.
둘째 아들은 재학중에 다닌 주말 학원에서 배운 물리에 재미를 붙여서 수능에서 과탐 수탐 만점을 받았습니다.
입시 학원에서 하는 주말학원은 생각보다 교육비가 비싸지 않았습니다..
과탐 만점이 수능 전국 3%입니다.전국적으로 수능 과탐을 만점을 받은 학생들이 3%나 된다는 말이지요.
수능문제는 우리들이 학교에 다닐 때보다 아주 쉽게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교육정보, 학습방법, 성실과 끈기가 있으면 누구에게나 기회는 좋습니다.
*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집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
1. 강남 인강 " 강남 구청에서 운영하고 있고 , 강의비는 일년에 3만원입니다.
강남 구청에서 유명강사를 초청해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방송이라서 이해가 안되면 다시 보기를 해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만 이용해서 서울 대학교에 간 광주의 여고생이 있습니다.
M B C 後 플러스에 소개 되었습니다.
*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http://edu.ingang.go.kr/
인터넷수능방송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영역 수능강의, 입시정보 제공
* M B C 후 플러스 : 147회 2010년 1월14일(목요일): [ 소문난 강남 인강] 참고 하세요~~
2, E B S 교육방송:
국가에서 운영하는 방송국에서 하는 사이트라서 해마다 수능문제의 70% 이상이 출제 된 적이 많습니다. 시중에 E B S 교재도 많이 판매 되고 있습니다.
- EBS
한국교육방송공사, 교육방송보기, TV, 라디오, 유아, 초중고, 수능, 외국어, 자격증 강좌 안내. http://www.ebs.co.kr/ 방송 > 방송국, 방송사 > EBS 교육방송 13574
3. 제가 daum에 교육에 대해서 글을 쓰면서 제가 알게 된 정보는 모두 알려 드리고 싶었습니다.
전국의 수험생들이 고생은 하게돼 있고 이왕하는 것 긍정적으로 재미있게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나의 노력은 미래의 나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열공 하시기 바랍니다.
사소한 갈등과 불안한 생각이 들 때 세상의 모든 학생들도 그러니 그냥 공부에 몰두하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중,고등 학교는 미래를 위한 자기 수련 기간이니까요.
전국의 중,고등학교 학생 !
화이팅!
'시사 >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편의 속 깊은 아들 사랑법 (0) | 2010.03.01 |
---|---|
대학생의 자유는 2학년 부터 줘야 하는 이유 (0) | 2010.02.27 |
첫 번 째 과외에서 한 달 만에 짤린 여대 신입생 (0) | 2009.12.18 |
촌지 받고 반장 시켰다고 고발당한 김선생. (0) | 2009.12.17 |
8 학군 부모의 절실한 고민은 ? (0) | 2009.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