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일상

대전시민대학 , 파워유저에게 배우는 블로그 3학기 후기

모과 2015. 9. 9. 00:30

 

대전시민대학에서 블로그 강의가 어느새 3학기를 마쳐갑니다.

1학기에는  현장접수가 많아서  블로그가 있는 수강생이 2명 밖에 없었고, 대부분 블로그에 대한 호기심과 필요에 의해서  등록했습니다. 주로 정년 퇴직한 남성들이 많았습니다.

 

 

1학기를 마치고 제가 후기를 블로그에 쓰고 시민대학 홈페이지에도 올렸습니다.  2, 3학기에는  인터넷검색을  통해서 등록한 수강생이 대부분이었고 지인의 소개로 오신 분들도 여러 명이었습니다.

 

 

수강생의 분포는  3,40대 주부 9명,  50대  여성 5명,  퇴직한 남성 3분, 60대 1명, 70세 주부 1명으로 구성됐습니다. 현직 시민대학 교수 (제과제빵기능장)  1명,  명품백화점에서 요리 강의를  하는 강사 1명 한복장인 1명 , 한국남성과 국제 결혼한 일본 주부 1명등 독특한 경력의 수강생도 있었습니다.

 

 

 

블로그좌는 빨리 수강인원 20명이 마감됩니다. 블로로를 통해서 속성으로 돈을 벌고 싶은 사람, 부동산이나 장사에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이 블로그 마케팅을 잘못 이해하고 등록한 사례가 3명있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벌려면 우선 블로그를 활성화 하는게 먼저입니다.

 

 

          대전시민대학 방송 에 '화제의 방송' 녹화중입니다.

 

 

제가 블로그 강의를 하는  목적은 수강생들이 블로그를 만들고, 블로그의 법칙을 배워서 활성화한 후, 블로그를  통해서 즐거운 생활을 하는 겁니다.  블로그는 개인과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도구 역할을 합니다.

 

 

 

대전시민대학  블로그 기자단 김미령기자가 취재한  강의모습. 대전시민대학 홈페이지 명예기자의 눈에 실렸습니다.

 

 

 

대전시민대학의 요리 아카데미  '천연효모종 건강빵'과  '베이커리 카페메뉴'를 강의 하는 제과제빵 김성봉기능장의  제빵과정을견학하고  포스팅 법을 배웠습니다. 

 

 

대전시민대학 송용길 원장님을 인터뷰한 후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대전사람도서관  사람책으로 '취업을 위한 블로그 마케팅과  성공사례' 라는 제목으로 강의 재능기부하는데 만학도 주부가 함께 했습니다.  8월31일 개강으로 시민대학 출석이 불가해서  대신 강의를 들은 겁니다.

 

지난 3학기 동안의   강의를 돌아보면 열정적으로 하긴 했는데, 질서면에서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2016년 마지막 4학기를 맞으며 비로서 질서정연하고 짜임새 있는  강의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 시간은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교육과정 안

 

 

 

 

세부  강의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강신청하는 방법은 장암관 1층 홀에서 현장 접수하는 방법과  인터넷 접수를  하는 방법입니다.

과학컴퓨터 아카데미의 '파워유저에게 배우는 블로그 만들기'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3시 까지입니다. 개별적으로  블로그에 대한 상식이 다르므로 강의가 끝난 후  개별지도 합니다^^]

 

 

★강의 신청하러 바로가기 [과학컴퓨터 아카데미]

http://dcu.dile.or.kr/lms/ccm/crclmList31.do?menuId=MNU_0000000000000051&searchClCode=ED_C13

 

 

 

 

 

 

4학기에도 좋은 분들과 즐거운 시간 함께 하고 싶습니다.

2015년  9월 8일 블로그 강사  김성희 올림.